'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은 언제나 설레고 희망찬 것 같아요. 그런데 우리는 양력 새해, 음력 새해 두 번 맞이 하니 새해 복도 두 배! 이거 완전 럭키비키잖아요?!🍀✨ 우리 구독자님들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새로운 한 해도 LG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에서 SUPER 하게 START 하자구욧! 🚀
전 세계 혁신인들이 새해가 되면 기다리는 글로벌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CES인데요, 글로벌 대기업들의 입이 떡 벌어지는 신기술과 메가 트렌드 그리고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CES=미래 라고는 할 수 없지만, 미래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기에, 언제나 화제를 불러 모읍니다 (훗. 그래봤자 어차피 1등은 LG지만👍)
하지만 언제부턴가 CES 메인 홀 만큼이나 이슈가 되는 곳이 있으니, 바로 스타트업들의 무대, ✨유레카파크 입니다.
"스타트업이면 대기업들이 만들어 놓은 메가 트렌드를 따라 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한다면 That's No No! 혁신 스타트업들은 단순히 뒤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메가 트렌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거나, 오히려 그보다 한 발 앞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어, 글로벌 혁신 생태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
🚀LG NOVA에서 스핀 오프 된 스타트업, CES에서 대 공개!
✔ "혁신은 이곳에, 함께 만들어 나가는 혁신" LG 전자 미래 신사업을 개척하는 LG NOVA가 8개 혁신 스타트업과 함께 유레카파크에 부스를 열었어요
✔ LG NOVA에서 스핀오프 한 혁신 원격 의료 서비스 기업 프라임 포커스 헬스(Click), AI 기반 고급 진단 기술로 사용자의 정신 건강을 관리 하는 릴리프 AI가 새롭게 소개되어 글로벌 참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어요.
✔ 전시 뿐 아니라 Tech Talk 등 풍성한 자체 이벤트 까지! 올해 유레카파크도 LG NOVA가
접수 완료! 내년에는 어떤 혁신을 소개 할지 벌써부터 기대 됩니다.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기업들, 전 세계가 주목 👀
나니아랩스(인큐베이터 2기)
1달 걸리는 부품 설계를 1분 만에 뚝딱!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2기 나니아랩스의 제조업 설계/Design 특화 생성형 AI가 CES 글로벌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나니아랩스 해외에서도 히트다 히트! (🎬나니아랩스 아고라)
에이투어스(인큐베이터 3기)
오존 발생 없이 OH라디칼을 미립화하여 대량으로 생산하는 물 정전분무 기술을 개발 한 에이투어스(3기). 공기 정화, 차량 공조, 스마트팜 등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에이투어스 기술 더 알아보기)
보이노시스(인큐베이터 3기)
목소리로 치매를 예측하는 보이노시스(3기)가 스타트업 피칭 콘테스트에서 Audience Choice Winner로 선정됐어요! 한국어는 물론 외국어도 87%의 정확도라니 CES도 반할 수 밖에!
이번 CES특집을 준비하면서 5년전 슈퍼스타트 데이의 전신 스타트업 테크페어와 LG CONNECT 참가 기업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지금 CES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분야를 스타트업들은 그때 부터 벌써 준비하고 있었더라구요. 혁신은 발표되는 순간 이미 과거의 성과이기에, 이걸 보고 뒤늦게 따라 하기 보다는 한발 앞서 트렌드를 만들어내야 진정한 위너입니다. 예리한 감각과 빠른 실행으로 무장한 스타트업들과 협업 한다면, 미래의 실마리를 더 빨리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2025년 슈퍼스타트는 혁신 스타트업들과 LG가 서로 소통하고 협업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2월 부터 본격 펼쳐질 다양한 혁신 활동들에 참여만 해도 혁신 지수 쑥쑥!
"페르보에너지의 사례처럼 계열사의 기술 전문가와 도메인 전문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도 충분히 발견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슈퍼스타트 팀 양승진 팀장
보통 전문가는 한 영역에선 프로지만, 기타 영역을 모두 아우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역을 뛰어 넘은 전문 지식이 융합 된다면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혁신이 일어나기도 하죠. 기존의 지열 발전과 셰일가스 채굴에 사용 되는 프래킹 공법을 결합하여 화산 지형이 아닌 곳에서도 지속 가능한 차세대 지열 발전을 가능하게 만든 페르보 에너지의 사례를 통해 기술 전문가와 도메인 전문가의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 보아요.